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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신청방법 지급시기
지난 5월 30일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매출 비교구간 대비 감소한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최소600만원~최대1000만원까지 지급되었으며,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신속지급 신청을 못한 경우, 지급대상자에 포함이 되지 않았던 소상공인,자영업자분들은 어제 부터 시작했던 확인지급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이란?
6월 13일 시작되는 이번 확인지급은 온라인 등을 통해 소상공인이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지원대상 여부 확인 등을 거쳐 손실보전금을 지급하는 절차입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① 행정정보를 통해 손실보전금 지원요건을 갖춘 것으로 확인됐지만, 지급을 위해 간단한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한 경우
② 행정정보를 통해 손실보전금 지원요건을 갖춘 것으로 확인됐지만, 신속지급 방식으로는 신청할 수 없었던 경우
③ 이미 신속지급을 통해 손실보전금을 받았으나 지원유형(지급금액) 변경을 희망하는 경우
④ 지급대상으로 조회되지 않으나 지원대상에 해당된다고 판단하여 신청하는 경우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 신청 기간(온라인/오프라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 확인지급 신청은 6월 13일(월) 오전 9시부터 7월 29일(금)까지 약 7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신청: 본인인증이 불가능한경우 예약 후 방문신청 가능하며, 7월 8일 부터 7월29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콜센터 1533-0100 평일 9시~18시까지 운영되며, 반드시 예약 후 안내받은 소진공센터로 방문하여 신청가능합니다.
확인지급 입금은 언제 되나
확인지급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신청 건마다 첨부서류 등을 일일이 확인해야 하므로 신속지급에 비해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며, 지급대상자에 대한 입금은 하루 두 차례(오후 5시, 새벽 3시) 진행될 예정입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신청방법 지급시기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신청방법 지급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