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감 백신 주사 예방접종 가격 싼곳
올 겨울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을 우려하여 정부에서는 독감(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을 적극 권고하고 있습니다. 현재 만13세 이하 어린이와 임산부, 만65세 이상 고려층을 대상으로 무료 독감 예방 접종이 가능합니다.
무료 대상자에 속하지 않을 경우 개인별로 병원에 내원하여 유료로 백신 접종이 가능합니다. 문제점은 지역마다 병원 의료기관에 따라 독감 백신 주가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는 겁니다. 누군가는 16,500원에 접종하고 누구는 130,000만원에 접종을 하는 등 가격에 차이가 있어 독감 백신 주사 가격이 저렴한곳을 찾아 백신 원정을 떠난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입니다.
인플루엔자(독감)/스카이셀플루4가프리필드시린지 독감 백신의 경우 전국 가장 저렴한 기관은 16,500원이었으며 평균금액은 37,635원이었습니다.
지역별로는 충남이 평균 38,677원으로 백신 가격이 가장 높고, 부산이 35,605원으로 전국 평균금액으로 가장 저렴했습니다.
독감 백신 가격 싼곳 찾기
독감 백신 접종하기전에 지역별 가장 저렴한 기관을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독감 백신 접종 가격 지역한 싼곳 찾기<<
비급여 진료비용 상세검색을 아래 1번~6번 순서대로 진행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우측으로 검색한 기관에 따라 백신 종류가 다르고 세부정보를 살펴보면 백신 가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감 예방접종 백신 종류에 따른 가격 차이
독감 예방접종 백신 가격이 편차가 생기는 이유는 병원마다 들여오는 금액에 따라 이익을 붙이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또한 백신 종류의 경우 9가지로 국내/수입 백신에 따라 가격 차이가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이에 방역당국은 국산/수입산 백신 모두 성분에 차이가 없기 때문에 접종할 때 백신 상표를 굳이 따질 필요가 없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습니다.
독감 백신 주사 예방접종 가격 싼곳